* 노드(Node)
* 이름
* 속성들
* 매 프레임마다 콜백을 받을 수 있음
* 확장가능(extend)
* 다른 노드들에 붙여서 자식 노드가 될 수 있음
* 씬(Scene)
* 최상위 노드를 가짐
* 디스크에 저장/불러오기 가능
* 인스턴스화 될 수 있음
* 게임 실행 = 씬 실행
* 프로젝트에 여러개의 씬을 가질 수 있다.
* 스크립트
* 노드에 행위(Behavior) 부여
* 신호(signal) 연결
* Node.get_node(nodeName)
* Object.connect(...)
* get_node ( "Button" ) . connect ( "pressed" , self , "_on_button_pressed")
* 프로세싱
* set_process(true), _process(delta)
* 그룹화
* add_to_group("group1"),
* get_tree().call_group(0, "group1", "player_was_discovered")
* var guards = get_tree().get_nodes_in_group("guards")
* 알림(notifications)
* _notification(what)
* 덮어쓰기 가능한 함수들
* 부모 클래스 함수: .func1(...)
* 객체 생성
* var s = Sprite.new()
* s.queue_free()
* 씬 인스턴스화 하기
* var scene = load("res://myscene.scn")
* var scene = preload(...)
* GUI
* 애니메이션(Animation)
* 자원(Resource)
* 데이터 저장소
* 텍스처, 스크립트, 메시, 애니메이션, 샘플, 오디오스트림, 글꼴, 번역, 등등
* 씬, 이미지, 스크립트 파일
* 한 번만 로드됨(python import처럼).. (같은 자원은 공유됨)
* 노드와 자원은 자원을 다시 속성으로 가질 수 있다
* 외부 vs 내장
* 씬 로드하기
* var bullet = load("res://bullet.scn").instance()
* 파일 시스템
* res://
* user://
* 씬 트리
* 노드 활성화 -> 씬 트리에 들어감
* MainLoop
* 최 상위(root) viewport 가짐
* 그룹 정보 가짐
* 광역 상태 가짐(pause 등등)
* root viewport
* 받기 get_tree().get_root() 또는 get_node("/root")
* 이 최상위 뷰포트에 노드가 붙으면, 노드의 _enter_tree, _ready 콜백이 불림
* 싱글톤
* AutoLoad
* 씬또는 Node를 상속하는 스크립트 만 가능
* root viewport 밑에 붙음
* get_node("/root/playervariables")
* (예제) 씬 스위처
* 뷰 포트
* 용도
* 씬의 최상위 노드
* 자식 뷰 포트
* 렌더 타겟
* 입력 처리
* 오디오 리스너
* 카메라(뷰포트의 자식이어야 함)
* 확대/축소
* (3d의 경우) world 를 자식으로 가질 수 있음
* 캡쳐
* viewport.queue_screen_capture() 몇 프레임 뒤에... var capture = viewport.get_screen_capture()
* 해상도 처리
* 입력 이벤트(InputEvent)
* 파일시스템
* 폴더 추천
* (예제) 세이브 파일
* (예제) 세이브 파일 암호화
* 국제화
* 게임 일시 정지
* 일시 정지 예외 노드
* 백그라운드 로딩
* (예제)
* (예제) 리소스 비동기 로딩
* 캔버스 변환
* var screen_coord = get_viewport_transform () + ( get_global_transform () + local_pos )
* _draw(), _update()
* (예제) 호 그리기
* (예제) 셰이더
* 파티클 시스템
* 컷아웃 애니메이션
* 타일맵
* GUI
* 크기 & 앵커
* 테마
* 물리
* 동역학 캐릭터(kinetic character)
* 레이캐스팅
* 네트웍
* ssl, http
* 수학
* 벡터
* 행렬 & 변환
*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via permission error linux chrome
https://bbs.archlinux.org/viewtopic.php?id=285709
-
Requirements PC text editor vscode, notepad++, sublime text, atom, whatever... image editor gimp, MS paint, photoshop, ... too...
-
https://wiki.archlinux.org/title/Fcitx5 install fcitx5 fcitx5-hangul fcitx5-configtool fcitx5-gtk edit /etc/environment
-
cidoo abm066 / 0.8kg (780g mine) aula f65 / 0.804kg (740g mine) gdevil g712ls / 0.705kg (690g mine) gmk67 / 450g (barebone only), (620g dsa ..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